menu

재활치료

500평 규모의 재활치료실과 80명의

재활치료사가 1:1 전문재활치료를 실시합니다

새올 재활치료

소아&주니어 재활
Home > 재활치료 > 소아&주니어 재활
영·유아에서 학령기 아동에 이르기까지 선척적/후천적인 여러 문제로 인해 정상 발달 움직임과 일상샐활 수행에서의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현재 달달 및 기능 수준을 평가하고 치료사와 환아 1:1 집중 치료, 다양하고 포괄적인 치료 접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아&주니어 재활 치료 대상자
연대기별 발달에 문제를 보이는 영·유아기, 아동기, 전학령기, 학령기 아동
선천적/후천적 장애로 인해 정상 움직임과 일상샐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뇌성마비, 외상성 뇌손상, 염색체 질환, 지적장애, 학습장애 아동
낮병동 프로그램
1일 6시간 이상 입원하여 아동의 치료 스케줄에 맞게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됩니다.
외래 치료로 충분치 않은 폭넓고 다양한 치료를 집중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고, 귀가 후에는 가정으로 복귀하여 일상생활 적응과 아동의 심리적 안정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학령기 아동의 경우 학교생활과 병행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아동의 사회 참여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평가 및 치료
운동치료
아동 개개인의 특설과 발달 수준에 맞춰진 신체 기능 및 능력을 평가하여 1:1 개별치료 접근을 통한 최적의 재활치료를 제공합니다.
  • 신경계 발달 치료(NDT) : 아동에게 정상적인 운동감각 경험을 촉진하고 비정상적 근 긴장도와 반응을 최소화하여 기능적 활동 수행을 돕습니다.
  • 기구 이용 프로그램 : 기립 보조 도구 (Prone-standerm Tilt table), 승마 등의 기구를 이용하여 자세 교정과 기능적 움직임에 필요한 관절 가동 범위 증가 및 근 활성을 촉진시켜 줍니다.
  • 기능적 전기 치료(FES) : 전기자극의 적용으로 근육 수축을 유발함으로써 기능적 동작과 자세조절에 근육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근 위축 방지와 근 재교육에 효과적입니다.
작업치료
아동 개개인의 특성과 발달 수준에 맞춰진 목적이 있고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서 발달 단계의 이행과 수행기술의 습득을 통해 일상생활과 학교생활에서의 참여를 향상시킵니다.
  • 일상생활훈련(ADL) : 아동의 발달 단계에 적합한 밥 먹기, 옷 입고 벗기, 개인위생, 화장실 사용하기 등의 신변처리 기술을 훈련하여 가정과 학교에서의 독립적 수행 참여를 돕습니다.
  • 연하 식사 치료 : 다양한 이유로 인해 삼킴과 먹기의 문제를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빨기, 씹기, 삼키기와 관련한 구강 기능 훈련과 단계적 식이와 관련한 정보 및 치료를 제공합니다.
  • 기능적 전기 치료(FES) : 전기자극의 적용으로 근육 수축을 유발함으로써 기능적 동작과 자세조절에 근육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근 위축 방지와 근 재교육에 효과적입니다.
인지치료
인지발달 지연, 학습 환경에서의 부적응이나 정규 교과 과정에서 편차를 보이는 전학령기·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하여 인지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치료사 지도하에 전산화 인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훈련합니다. 아동의 지능 수준과 학습상황에서의 인지적 문제점을 파악하여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